목록2022/10/10 (4)
개발자 김수진
[문제] https://www.acmicpc.net/problem/20056 20056번: 마법사 상어와 파이어볼 첫째 줄에 N, M, K가 주어진다. 둘째 줄부터 M개의 줄에 파이어볼의 정보가 한 줄에 하나씩 주어진다. 파이어볼의 정보는 다섯 정수 ri, ci, mi, si, di로 이루어져 있다. 서로 다른 두 파이어볼의 위치 www.acmicpc.net [풀이] N*N 격자에 파이어볼 M개가 존재한다. 각 파이어볼은 질량(m), 속력(s), 방향(d)을 가지고 있다. 1. 모든 파이어볼이 d 방향으로 s만큼 움직인다,. 2. 2개 이상의 파이어볼이 있는 칸은 하나의 파이어볼로 합쳐진다. - 합쳐진 파이어볼은 4개의 파이어볼로 나뉘어진다. - 각 파이어볼의 질량은 ( 합쳐진 파이어볼의 질량 합 / 5..
[문제] https://www.acmicpc.net/problem/20058 20058번: 마법사 상어와 파이어스톰 마법사 상어는 파이어볼과 토네이도를 조합해 파이어스톰을 시전할 수 있다. 오늘은 파이어스톰을 크기가 2N × 2N인 격자로 나누어진 얼음판에서 연습하려고 한다. 위치 (r, c)는 격자의 r행 c www.acmicpc.net [풀이] 파이어스톰은 먼저 격자를 2L × 2L 크기의 부분 격자로 나눈다. 그 후, 모든 부분 격자를 시계 방향으로 90도 회전시킨다. 격자별 회전을 처리해주기 위해 rotate api의 인자로 각 격자의 시작 점과 길이를 넘겨주도록 했다. (0,0)을 기준으로 90도 시계 방향 회전하면 (x,y) -> (y, (N-1)-x)로 위치가 변한다. 그런데 해당 문제에서는..
[문제] https://www.codetree.ai/frequent-problems/hide-and-seek/description 코드트리 국가대표가 만든 코딩 공부의 가이드북 코딩 왕초보부터 꿈의 직장 코테 합격까지, 국가대표가 엄선한 커리큘럼으로 준비해보세요. www.codetree.ai [풀이] 삼성 22 상반기 SW 역량 오전 1번 문제로 달팽이 회전에 잘 처리해준다면 문제 없이 해결할 수 있는 문제인 것 같다. m명의 도망자가 움직인다. 이 때 술래와 거리가 > M >> H >> K; sullae = { (N-1)/2, (N-1)/2,0}; for(int i=0;i> x >> y >> d; if( d==1) d = 1; else d = 2; runnerMap[x-1][y-1].push_back(..
[문제] https://www.acmicpc.net/problem/21611 21611번: 마법사 상어와 블리자드 마법사 상어는 파이어볼, 토네이도, 파이어스톰, 물복사버그, 비바라기 마법을 할 수 있다. 오늘 새로 배운 마법은 블리자드이고, 크기가 N×N인 격자에서 연습하려고 한다. N은 항상 홀수이고, ( www.acmicpc.net [풀이] 상어가 구슬 파괴 구슬 이동 구슬 폭발 4개 이상 연속하는 구슬 구슬 이동 구슬 변화 하나의 그룹 => 구슬 A,B ( A는 구슬의 개수 , B는 구슬 번호) 위와 같은 과정이 M번 반복해서 일어난다. 1번부터 5번까지의 각 과정을 api로 분리하여 구현했다. 상어가 구슬을 파괴하는 과정은 destruct_bead , 구슬이 이동하는 과정은 move_bea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