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2/10 (7)
개발자 김수진
[문제] https://www.codetree.ai/problems/collect-coins/description 코드트리 국가대표가 만든 코딩 공부의 가이드북 코딩 왕초보부터 꿈의 직장 코테 합격까지, 국가대표가 엄선한 커리큘럼으로 준비해보세요. www.codetree.ai [풀이] 삼성전자 공채 모의 코딩테스트가 코드트리에 있길래 한번 풀어봤다. 굉장히 삼성스러운 문제.. NXN 격자에는 동전과 벽이 존재하며 주어진 시작점과 끝점 까지의 최단 거리를 구하면 된다. 시작점에서 끝점으로 가기 위해서는 최소 3개의 동전을 획득해야 하며 획득하는 동전의 순서는 동전의 번호가 작은 것부터 오름차순으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동전이 있는 곳을 지나가도 동전을 가져가지 않을 수 있으며 지나간 위치를 다시 지나갈 ..
[문제] https://www.codetree.ai/frequent-problems/artistry/description 코드트리 국가대표가 만든 코딩 공부의 가이드북 코딩 왕초보부터 꿈의 직장 코테 합격까지, 국가대표가 엄선한 커리큘럼으로 준비해보세요. www.codetree.ai [풀이] 삼성전자 2022 상반기 오전 2번 문제. N*N 격자에 대해 각 칸의 대한 색깔이 input으로 들어온다. 초기 예술 점수( 회전 안함) + 1회전 후 예술 점수 + 2회전 후 예술 점수 + 3회전 후 예술 점수를 출력해주면 된다. 회전 예술 점수 계산 각 step 별로 api를 구현하여 예술 점수를 계산하도록 했다. 초기에는 회전을 하지않고 예술 점수를 구하므로 calcScore api에서 예술 점수를 구하도록 ..
[문제] https://www.codetree.ai/frequent-problems/tree-kill-all/description 코드트리 국가대표가 만든 코딩 공부의 가이드북 코딩 왕초보부터 꿈의 직장 코테 합격까지, 국가대표가 엄선한 커리큘럼으로 준비해보세요. www.codetree.ai [풀이] 삼성전자 22년 상반기 SW 역량테스트 오후 2번 문제 1. 인접한 4개의 칸에 나무의 개수만큼 성장 2. 인접한 4개의 칸에 벽.다른 나무.제초제가 없는 칸에 대해 번식 진행 3. 나무가 가장 많이 박멸되는 곳에 제초제 뿌림 - 벽 또는 나무가 없는 칸의 경우 그 이후 칸에는 제초제를 전파하지 못함 - 이러한 칸이 여러개면 행이 작은 칸에 , 행이 같으면 열이 더 작은 칸에 제초제를 뿌린다. 각 스텝별로 ..
[문제] https://www.acmicpc.net/problem/20056 20056번: 마법사 상어와 파이어볼 첫째 줄에 N, M, K가 주어진다. 둘째 줄부터 M개의 줄에 파이어볼의 정보가 한 줄에 하나씩 주어진다. 파이어볼의 정보는 다섯 정수 ri, ci, mi, si, di로 이루어져 있다. 서로 다른 두 파이어볼의 위치 www.acmicpc.net [풀이] N*N 격자에 파이어볼 M개가 존재한다. 각 파이어볼은 질량(m), 속력(s), 방향(d)을 가지고 있다. 1. 모든 파이어볼이 d 방향으로 s만큼 움직인다,. 2. 2개 이상의 파이어볼이 있는 칸은 하나의 파이어볼로 합쳐진다. - 합쳐진 파이어볼은 4개의 파이어볼로 나뉘어진다. - 각 파이어볼의 질량은 ( 합쳐진 파이어볼의 질량 합 / 5..
[문제] https://www.acmicpc.net/problem/20058 20058번: 마법사 상어와 파이어스톰 마법사 상어는 파이어볼과 토네이도를 조합해 파이어스톰을 시전할 수 있다. 오늘은 파이어스톰을 크기가 2N × 2N인 격자로 나누어진 얼음판에서 연습하려고 한다. 위치 (r, c)는 격자의 r행 c www.acmicpc.net [풀이] 파이어스톰은 먼저 격자를 2L × 2L 크기의 부분 격자로 나눈다. 그 후, 모든 부분 격자를 시계 방향으로 90도 회전시킨다. 격자별 회전을 처리해주기 위해 rotate api의 인자로 각 격자의 시작 점과 길이를 넘겨주도록 했다. (0,0)을 기준으로 90도 시계 방향 회전하면 (x,y) -> (y, (N-1)-x)로 위치가 변한다. 그런데 해당 문제에서는..
[문제] https://www.codetree.ai/frequent-problems/hide-and-seek/description 코드트리 국가대표가 만든 코딩 공부의 가이드북 코딩 왕초보부터 꿈의 직장 코테 합격까지, 국가대표가 엄선한 커리큘럼으로 준비해보세요. www.codetree.ai [풀이] 삼성 22 상반기 SW 역량 오전 1번 문제로 달팽이 회전에 잘 처리해준다면 문제 없이 해결할 수 있는 문제인 것 같다. m명의 도망자가 움직인다. 이 때 술래와 거리가 > M >> H >> K; sullae = { (N-1)/2, (N-1)/2,0}; for(int i=0;i> x >> y >> d; if( d==1) d = 1; else d = 2; runnerMap[x-1][y-1].push_back(..
[문제] https://www.acmicpc.net/problem/21611 21611번: 마법사 상어와 블리자드 마법사 상어는 파이어볼, 토네이도, 파이어스톰, 물복사버그, 비바라기 마법을 할 수 있다. 오늘 새로 배운 마법은 블리자드이고, 크기가 N×N인 격자에서 연습하려고 한다. N은 항상 홀수이고, ( www.acmicpc.net [풀이] 상어가 구슬 파괴 구슬 이동 구슬 폭발 4개 이상 연속하는 구슬 구슬 이동 구슬 변화 하나의 그룹 => 구슬 A,B ( A는 구슬의 개수 , B는 구슬 번호) 위와 같은 과정이 M번 반복해서 일어난다. 1번부터 5번까지의 각 과정을 api로 분리하여 구현했다. 상어가 구슬을 파괴하는 과정은 destruct_bead , 구슬이 이동하는 과정은 move_bead, ..